새튀를 만들어 보앗다..ㅋㅋ by 쯔영님





지난주 금요일에 회사에서 명절 선물을 주었다.

작년에도 받은적 있는 새우!

갑작스레 받은 생물 ㅋㅋ 


덕분에 퇴근은 택시로 ~ 슝 =3


한박스에 80마리 정도 들어있었는데,

양도 많고 그래서,

반정도는 튀겨 먹기로 결정!!


대망의 일요일 점심!!

내가 요리에 나섰다 ㅋㅋ


네이버에 새우튀김 이라고만 쳤는데도 레시피가 

많이 나왔는데, 간단히 할수 있다는 제목을 클릭!

ㅋㅋㅋㅋㅋㅋ

포인트는 전분가루와 튀김반죽에 기름을 넣어준다는 것!


대충 읽어보고 바로 새우 다듬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고생시작.. ㅠㅠ





일단 완성샷 부터 투척!



새우 손질은 

1. 대가리를 뗀다

2. 껍질을 꼬리부분남기고 깐다

3. 꼬리의 물주머니를 자른다..

요렇게 삼단계.. ㅠ 추운데 엄청 손시려웠당 ㅠ





↑ 저 부분을 잘라줘야

튀길때 물이 안튄다고 !




↑ 요렇게 잘라줌!




새우 크기는 보통 이정도 인데,

싱싱해서 껍질도 잘 까지고, 통통해서 좋았음 ^^




블로그 팁 대로, 전분가루와 튀김가루를 준비했다.

1차 전분가루 묻히고, 2차 튀김가루반죽을 입힐 예정!





쟁반에 고구마전분가루를 뿌리고 하나씩 묻히는 작업을 햇다ㅋ

전분가루의 질감이 밀가루와 달라서 신기.




튀김가루와 물을 2:1로 해서 묽지않게 했고,

블로그 팁 대로, 기름을 좀 넣어줬다.

이연복 쉐프의 방법이라고!!

반죽에 기름을 넣으면 튀김이 더 바삭해 진다고 한다.





명절에 선물 많이 받은 카놀라유를 

한통 콸콸 다 넣었었다.

튀김 1번 하고 나서 다 버리는게 아깝지만,

어쩔 수 없음 ㅠ





전분가루 묻힌 새우에 반죽을 입혀서 1차 튀겨줬다.

1차 튀긴것들을 모아서 2차로 한번 더 튀겨줌!!




요게 1차로 튀긴 새튀!

먹어보니 바삭함이 덜했따 ㅠ




2차 튀기고 나서 완성샷! ㅋㅋ

나름 바삭하니 맛있게 잘 튀겨짐!

전분가루와 튀김반죽에 기름넣으니 진짜 맛있게 되는듯!! ㅋㅋ


네이버 블로그님께 감사!!


간장와사비장, 초장에 찍어먹었는데,

간장와사비장이 더 맛있었다.


아무래도 튀김을 집에서 해서 그런지,

니글니글 

ㅋㅋㅋㅋ

뒷처리도 상그럽고..

먹다보니 엄청 느끼 해서 맥주랑 콜라를 계속 소환했다 ㅋㅋ





그래서 다음부터


튀김은 사먹는 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머지 새우는 새우장을 할 예정인데,

어떻게 될지 모르겟다.. 








핑백

  • 웰콤! : 우리동네(망미동)싸고 맛있는 집! 2017-01-25 15:16:04 #

    ... 새우튀김도 맛있었지만, 이집이 더 맛있다고.. ㅋㅋㅋㅋㅋㅋ 연신 홍보를 ㅋㅋ 엄마가 홍보대사라고 임명해주심 ㅋㅋ 내가만든새튀 포스팅 ;;;↓↓↓ http://zzeu.egloos.com/7297760 좀 기다리니 나온 새우튀김!! ㅋㅋㅋㅋ 오옷 5천원인데, 새우4마리에 연근,고구마등 채소 튀김도 곁들여서 튀김소스까지 제대로 나왔다!!&n ... more

덧글

  • aef 2017/01/24 11:43 # 삭제 답글

    존부입니다..... 새튀 제발 제 입으로 ㅠㅡㅠ
  • 쯔영님 2017/01/24 11:45 #

    오슈 ㅋㅋ 냉큼 오슈 ㅋㅋ
  • 따뜻한 허스키 2017/01/24 14:12 # 답글

    오오오 새우도 오동통 하이 맛있었겠어요!!ㅎㅎㅎ
  • 쯔영님 2017/01/24 15:42 #

    네 새우가 오동통하니 씹는맛이 굿이었습니다 ^^
  • 듀듀 2017/01/31 12:52 # 답글

    꺄오 새튀 완전 통통해요 ㅠ
    튀김옷 입은것도 어쩜 저렇게 뽕실뽕실 귀엽냐며 ㅠㅠ하..
    맥주에 새우튀김이라니!!! ㅎㅎ
  • 쯔영님 2017/01/31 14:38 #

    ㅋㅋ 히히 감사합니다!! 듀듀님 칭찬해주시니 기분 업되네용!! 명절은 잘 보내셧나용? 헤헤 오늘 출근햇는데 너무 졸립네요 ㅠ
댓글 입력 영역